광주시, 타지역 출신 장병 ‘빛고을 투어’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20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광주지역에서 복무하고 있는 타 지역출신 장병 40명을 대상으로 ‘빛고을 시티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빛고을 투어는 통합방위 유대강화와 문화수도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 주관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시 지역에 위치한 31사단, 503여단, 1전투비행단, 광주지방경찰청(기동대) 장병 중에서 타 지역 출신자를 부대장의 추천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상·하반기 2회(6, 11월) 실시할 예정이다.

빛고을 투어에 참여한 장병 40명은 전문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된 5·18광주민주화유적지, 소쇄원, 무등산(증심사, 충장사, 충민사, 경렬사) 등을 관람하고 광주문화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 관계자는 “타 지역 장병 빛고을 투어를 실시함으로써 향토방위에 수고가 많은 장병들의 사기진작 도모를 통해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함은 물론 광주가 문화·인권·평화도시를 추구하는 도시임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박수천
062-613-29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