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사일리지’ 전문가 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는 그동안 사일리지 품질경연대회에서 도출된 평가기준을 보완해 보다 합리적인 평가기준을 정립하고, 유통을 활성화하며 동계 사료작물 위주의 평가에서 하계 사료작물로까지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날 발표는 △농식품부 우만수 사무관의 ‘국내산 조사료의 품질 및 유통 활성화 방안’, △김종덕 교수(천안연암대)의 ‘품질평가 기준보완과 현장적용’, △김광수 회장(단미사료협회)의 ‘조사료의 사료가치 평가방법’에 이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으로 이어진다.
토론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은 잘 정리해 정책부서에 건의함과 동시에 현장연구에 접목시킬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장원경 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국내산 조사료의 품질을 제고하고 유통을 촉진하기 위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초지사료과
서성 연구관
041-580-6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