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의학연구소 ‘천보 베터맨’, 일본후생성 건강식품 품목등록

- 일본 후생성 품목 등록을 통한 해외 신뢰성 확보로 해외수출에 탄력받을 듯

- 가톨릭대의대, 부산대병원 등과 동물실험 및 인체효과실험으로 천연물신약 개발에도 박차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통의학연구소(소장 황성연)가 출시한 ‘천보베터맨(天寶BetterMan)’이 최근 일본후생성 복지보험국으로 부터 건강식품으로 품목등록(등록번호 241104084G)을 획득했다.

지난 2월부터 일본 복지보험국 건강안전부 약사감시과로부터 1차 영양소 검사, 2차 자주검사(항생물질 검사위주)를 거쳐 정식으로 등록을 허가 받았다.

천보베터맨은 홍삼과 마(안동), 구기자, 산수유, 울금 등 국산 원료를 선별하여 발효를 통한 제품화에 성공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은 바 있다.

본 제품은 2010년도 보건복지부 한의약제품화 연구과제로 선정된 혈액순환개선 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의 수행결과로 제품화하였으며, 가톨릭대 강남성모병원 비뇨기과 김세웅 교수팀과 동물실험을 통해 그 효능을 검증하여 향후 국립부산대학교병원과 인체효과실험을 통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및 천연물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전통의학연구소 황성연 연구소장은 “천보베터맨이 일본의 까다로운 절차, 규제 등 장벽을 넘어 일본후생성에 건강식품으로 정식 등록함에 따라 일본, 미국 등 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신한바이오 개요
(주)신한바이오는 한방 바이오 기능식품, 천연물 신약, 의료기기 연구개발 회사인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의 모회사로 국내, 해외 마케팅을 통한 한방 바이오제품의 글로벌화를 비전으로 한방명품인 천보공신단, 우리아이공신단, 우리조아공신단의 판매와 병원설립, 운영을 통한 천연물신약의 임상시험 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향후 ‘한방의 과학화’ 를 통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bmsi.com

연락처

신한바이오
최건섭
02-545-92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