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1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22~24 열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 주최,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부산지역의 장애인의 기능 개발과 인력 양성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회식은 6월 22일 오후 4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고윤환 행정부시장을 비롯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인사말씀, 공정한 경쟁을 약속하는 선수대표들의 선서 및 경기시작 선언 등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6월 23일 △‘한국폴리텍Ⅶ대학 부산캠퍼스’에서 CNC 선반, 시각디자인,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17개 종목 △‘부산동주대학’에서 한복, 양장, 제과제빵의 3개 종목 △‘부산정보대학’에서 귀금속공예 △‘부산점자도서관’에서 점역교정 종목에 대한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종목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11월 인천에서 열리는 ‘제2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출전자격이 부여된다. 시상식은 6월 24일 오전 11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 장애인 기능인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실시하는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사회복지과
이성순
051-888-84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