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공항 경쟁력 강화 전문가 토론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6월 21일 오후 3시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공항 전문가 및 관계자, 시의원, 지역 언론사, 시민단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공항 경쟁력 강화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지난 3월 ‘울산공항 경쟁력 강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울산공항활성화협의회의 협의를 거쳐 다양한 지원 사업을 계획했으나 재정지원에 대한 부정적 여론이 높아짐에 따라 공항 활성화 지원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공감대를 형성을 위하여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울산시는 지난 3월 수립한 ‘울산공항 경쟁력 강화 추진계획’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 및 자문과정 등을 거쳐 실질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재정지원 방안, 중앙정부에 건의할 수 있는 제도개선 및 지원책 발굴, 김포노선 수요 진작 방안, 제주노선 항공사 유치, 지방공항 운항노선 감편 인가 강화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에는 항공 관련 전문가가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김제철 한국교통연구원 항공교통정보센터장을 비롯하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국공항공사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며, 지역 언론과 시민단체도 토론자를 추천하는 등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울산공항 활성화 추진방향에 대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보이며, 나아가 울산공항을 포함한 지방공항의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7월 18일에는 김기현 국회의원이 대표로 있는 ‘시장경제와 사회안전망포럼’이 주최하고 국토해양부, 울산시가 후원하는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국회에서 마련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교통정책과
임계현
052-229-42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