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이탈리아에서 최고의 LED 기업상 수상

- 이탈리아 전자부품 협회가 수여하는 Assodel Award LED 부문 1위 수상

뉴스 제공
서울반도체 코스닥 046890
2011-06-21 09:5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 www.seoulsemicon.com)는 오늘, 이탈리아의 전자부품 협회인 아쏘델(Assodel)이 수여하는 ‘The 2011 Assodel Award’의 ‘최고 LED 기업(Best LED Vender)’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서울반도체는 지난 17일 아쏘델 어워드의 LED 부문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당당히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쏘델 어워드(Assodel Award)는 최고의 전자 부품 제조 및 유통 업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개발 및 제조 엔지니어와 바이어 등으로 구성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투표로 선정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아쏘델은 이탈리아의 전자부품 제조사 및 유통업체들의 연합 단체로서, 서울반도체를 비롯하여 크리와 필립스, 오스람과 같은 주요 LED 공급 기업과 실리카(SILICA), 악셀(ACSEL)과 같은 유통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는 중이다.

서울반도체의 배성훈 상무는 “아쏘델 어워드는 제품의 기술 경쟁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시장의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평가하는 전자산업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라며, “서울반도체의 이번 수상은 우리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 그리고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영업 활동 등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LED 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추게 되었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서울반도체는 매년 R&D 부분에 매출 10%를 투자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는 한편,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임직원이 혁신적인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쏘델(Assodel)
아쏘델은 이탈리아 내 전자부품 제조 및 유통업체들이 결성한 연합체로서, 개별적인 전자부품 공급업체뿐 아니라 이탈리아 전자산업 전반에서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쏘델은 이탈리아의 전자산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교육 사업 등도 펼치고 있다. 지난 1983년에 결성된 아쏘델은 현재 20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989년부터는 국제전자유통협회(IDEA, International Distribution of Electronics Association)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서울반도체
우경진
02-6913-751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코리아
최정선 과장
02-6250-9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