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충남문화산업진흥원, 21일 공주 전통불교문화원서 워크숍 개최
도와 유관기관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한 이날 워크숍은 도 문화산업과와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관계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충남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육성전략’을 주제로 김교빈 호서대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공유, 전문가 의견 및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마곡사와 김구 선생 삭발터, 군왕대, 솔바람길 등을 워크숍 참석자들이 직접 살피며 충남 문화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이 문화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워크숍 개최를 건의하기도 했다.
도 관계자는 “21세기 핵심 성장동력은 ‘문화’라는 세계적인 미래 트랜드 학자들의 전망과, 최근 유럽에서 불고 있는 K-POP 열풍은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은 도와 유관기관이 향후 문화산업 효율성과 성과 제고 방안을 살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3월과 4월 유관기관 및 시·군과의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으며, 분기별 1회 이상 자체 워크숍을 개최할 방침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문화산업과
문화산업담당 신일호
042-220-3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