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1 홍콩미용박람회 참가…서울 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 지원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6-21 11:5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산하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변보경)는 서울 중소기업들의 아시아 미용시장 공략 지원을 위해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일 미용 분야 아시아 최대 전문 박람회인 ‘2011 홍콩미용박람회(Cosmoprof Asia)’에 ‘서울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 전시회 참가 희망 기업을 7월 1일까지 홈페이지(www.sba.seoul.kr)를 통해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홍콩미용박람회(Cosmoprof Asia)’는 연초 이탈리아 볼로냐 미용박람회에 이어 개최되는 아시아 대표 미용박람회로 최신 미용 관련 추세 및 시장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용·화장품 ·건강 제품에 이르는 다채로운 전시구성으로 미용 분야의 다양한 바이어들을 두루 접할 수 있는 기회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동 박람회는 작년에 아시아권 바이어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및 중동 등지의 전 세계 111개국으로부터 4만5천명이 넘는 바이어가 참관하였으며, 올해에도 중소기업이 홍콩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시는 2010년 동 박람회에서 12개사의 참가를 지원하여 서울 시관을 운영하였으며, 이를 통해 USD16,527,620의 수출 계약 상담성과를 올린 바 있다.

서울시와 SBA는 금번 박람회 참가기업에 대해 부스 임차비와 서울시관 장치비를 일부 지원하고 바이어 조사 서비스 등 다각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회 후에도 밀착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수출성과 달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국제통상팀 김한주
02-2222-3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