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이만의 前 환경부 장관 초청 교양강좌 개최
이번 강좌에서 이 前장관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대표되는 기후변화와 한반도 아열대화의 징후들이 더 큰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전 국민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前장관은 환경정책의 과제로 온실가스 목표관리제도, 배출권 거래제 도입, 폐자원 에너지화 사업, 자동차 온실가스 감축 등과 녹색경제기반구축 및 유망산업의 육성을 제시하며 지속적이고 광범위한 저탄소 녹색성장정책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영광군의 관심사항이 되고 있는 전기차산업과 관련하여 2020년까지 전기차가 100만대이상 보급되고, 충전기 또한 220만기 이상 설치될 것이며 전기차 및 친환경차가 새로운 자동차시장을 열게 될 것이라고 했다.
강좌에 앞서 정기호 영광군수는 영광군이 녹색성장과 관련된 풍력발전 실증단지를 유치하고, 전기차 선도도시로 선정된 것은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드는 좋은 전환점이라며 녹색산업의 투자유치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하였다.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은 영광군 관내 복지시설에 이번 교양강좌의 강연료 전액을 기탁해달라고 부탁해 불우한 이웃에 훈훈한 사랑을 펼치는 귀감이 되었다.
영광군은 군민의식 제고와 공무원 정책역량강화를 위해 생활문화, 양성평등, 환경, 리더십 등 깊이 있고 참신한 시사·교양 교육을 글로리영광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행정지원과
교육지원담당 이성진
061-350-5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