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11년 정신건강 하계수련회 성료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22개 시·군 600여 명이 참석해 시군별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영광군으로 떠나는 행복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회적 기능저하로 위축돼 있는 정신장애인들에게 집단 활동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 주민으로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사로 치러졌다.
영광군 보건소에서는 1999년부터 전남 최초로 정신보건센터를 영광기독신하병원과 위탁 체결하여 정신보건사업을 실시하며 전남 정신보건사업의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주2회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적응훈련, 약물교육, 알코올 상담 등을 실시해 정신장애인들이 지역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진사업 및 인터넷 중독 예방사업 등을 실시하여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상담, 치료 및 조기개입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발전을 도모하는데 힘쓰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조용숙
061-350-4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