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37회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기업의 품질경영 운동을 확산 보급하고 산업현장에서 투철한 장인 정신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 분임조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품질의 세계화와 국가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37회 대구광역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6월 22일 오전 10시 호텔 제이스 다이아몬드홀 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중소기업부문에서 (주)금강알텍, (주)월드크로스, 평화산업(주), 경창정공(주), 에이스이노텍(주), (주)반도, (주)동서기연, 삼정 산업(주), 원일산업 등 9개 업체, 대기업부문은 경창산업(주)TM사업부, (주)파브코 등 2개업체, 공기업·공공기관부문은 공군, 한국철도공사 등 7개 기관이 참가하여 총 18개 분임조가 열띤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대회에 앞서 품질경영 유공자에게 지식경제부장관상과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각 기업체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대한 성과 사례들을 발표하여 우수 분임조를 선발하게 된다.

우수상을 수상한 분임조는 금년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품질관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품질분임조 활동의 장려와 선진국의 품질기법 연수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품질 개선 및 품질향상으로 글로벌 일등 품질 실현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품질개선사업은 기업경쟁력과 지역산업발전에 원동력이 되는 중요한 사업으로 대구시는 전국 자치단체중 제일 먼저 2003년부터 품질경영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왔으며, 매년 10개 기업을 공개 선정해 전문교수와 품질경영 전문위원이 현장 지도교육을 실시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기계자동차과
부품산업담당 장병화
053-803-47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