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아동·여성 폭력방지 및 성매매금지 캠페인 실시
이번 행사는 최근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범죄 반발로 사회적 불안감이 증대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자 경찰서, 교육지원청, 청소년지원센터, 아동보호시설 푸른동산 등 민 · 관이 합동으로 홍보활동 및 호신용 경보기 300개를 배부하였다.
호신용 경보기는 평소 소지하고 있다가 위험 발생 시 줄을 당기면 120dB의(제트기 140dB) 경보음이 울리게 되어 주변사람들에게 위험을 알림과 동시에 범인의 범죄의지를 꺾어 범죄예방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광군 관계자는 “금번 캠페인을 통해 여성과 아동이 겪는 성적, 차별적 폭력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인권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여성가족담당 정중선
061-350-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