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제6회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11-06-22 08:52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김종천)에서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동·식물 고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일반 및 대학생, 중·고등학생, 초등학생이며, 자생 동·식물의 세밀화와 학술 묘사 부문으로 나누어 작품을 공모한다.

※ 세밀화는 생물 전체를 채색하여 묘사하며, 학술묘사(scientific drawing)는 생물의 분류학적 연구를 위해 점과 선을 이용하여 생물의 특징이 정밀하게 나타나도록 그리는 것으로 채색을 하지 않음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나라에 야생으로 자생하는 생물이며 배추, 벼, 가축 등 재배 또는 사육되거나 튤립, 장미, 코끼리 등 외국의 생물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응모자는 4절 크기(394×545mm)의 원화를 공모전 참가 신청서(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에서 다운받아 작성)와 함께 2011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응모작품은 작품의 세밀성, 구도 등의 예술성 요소와 외부형태 특징의 정확성, 생동감 등의 학술성 요소를 기준으로 심사하여 우수작은 부문별로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작의 경우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최근 생물주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06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자생 동·식물을 대상으로 이러한 세밀화전을 개최하고 있다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일반인, 학생 등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032-590-7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