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1-06-22 09:3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 임직원들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21일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날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 40여명은 농촌 고령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강원도 춘천시 서면 남궁찬 씨 농가를 찾아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콩심기, 인삼밭 환경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실정을 직접 피부로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농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이번 농촌 일손 돕기에 이어 앞으로 농산물 직거래, 농촌 민박체험 등 다양한 농촌 지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그동안 나눔과 상생의 문화 확산이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히 실천해 왔다.

임직원의 급여 자투리 금액 모금과 월정액 기부를 통해 ‘사랑과 희망 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불우한 환경으로 학업에 어려움이 있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사업’도 하고 있다.

또한 ‘참나눔 봉사단’을 통해 사랑의 헌혈, 김장 담그기, 연탄 배달, 사회복지시설 후원 및 자원봉사 등의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략홍보팀
대리 김혁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