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클라우드 구축 위한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 출시

- 스토리지, 컴퓨팅, 네트워킹, 시스템 관리 등 다양한 구성요소 통합

-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과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환경의 안정 기반 제공

2011-06-22 10:33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클라우드 도입을 단순화할 수 있는 ‘히타치 통합 데이터센터(Hitachi Converged Data Center)’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히타치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표준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구성요소는 물론, HDS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과 컴퓨팅 블레이드를 결합시켜 클라우드 구축을 단순화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빠른 구축속도와 자동화,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예측 가능한 성과와 신속한 가치 실현을 보장한다.

히타치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신속한 구축, 자동화, 확장을 통해 기존 시스템의 변경 없이도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탁월한 호환성과 높은 ROI, 구축 사이클 단축 등의 이점들을 누릴 수 있다.

IDC 스토리지 및 IT 총괄 전략 부사장 리처드 빌라스(Richard Villars)는 “급속한 변화와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오늘날 IT 조직은 개별 장비나 애플리케이션의 컨피규레이션 및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면서도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향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고 강조하며 “HDS의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이며 유연한 스토리지 기반의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혁신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히타치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 구성요소

히타치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에는 스토리지, 컴퓨팅, 네트워킹과 소프트웨어 관리, 자동화,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구성요소가 결합됐다. 이를 통해 리소스의 자체 프로비저닝(Self-provisioning)과 사용량 추적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레벨에서의 최적화와 유연성이 보장된다. 통합 솔루션의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클라우드 패스트 트랙(Microsoft® Hyper-V™ Cloud Fast Track)용 HDS 솔루션
HDS 스토리지와 컴퓨팅에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08 R2 하이퍼-V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R2 with Hyper-V)와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Microsoft System Center Virtual Machine Manager)가 결합되어 고성능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하며, 자동화와 유기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2010)용 히타치 통합 플랫폼(Hitachi Converged Platform)
애플리케이션 전용 통합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첫 번째 제품으로 신속한 구축 및 익스체인지 2010의 강력한 신규 사양과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탄력성과 예측 가능한 성능, 유연한 확장을 보장한다. 히타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지원되며, 주문이 간편한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 UCP(Unified Compute Platform): 기술적 경계를 뛰어 넘는 유기적 운영 실현
HDS 통합 데이터센터 전략의 핵심 요소인 UCP는 히타치 통합 솔루션 포트폴리오 내에서 유기적인 운영과 관리를 제공한다. UCP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단순하면서도 종합적인 인터페이스로부터 비즈니스 리소스를 하나의 풀로 공유하면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관리 중앙화를 실현한다. 기술적 경계를 넘나드는 빌트인 인텔리전스를 통해 강력하고 유연하며 자동화된 통합 인프라스트럭처를 구현하며 대규모 컴퓨팅 환경을 위한 IT 민첩성, 비용 및 리스크 절감의 이점을 제공한다.

-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Hitachi Compute Blade): 컨피규레이션 유연성을 위한 클라우드-인에이블(Cloud-enabling) 엔진
HDS는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데이터센터들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실현하는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히타치는 컴퓨팅 업계에서 메인프레임 분야로 50년 이상의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는 2004년 이래 일본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HDS의 컴퓨팅 사업은 히타치의 전통적인 컴퓨팅 블레이드 전문성에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매끄럽게 통합하여 고객들에게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과 성능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HDS 스토리지와 결합된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는 HDS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와 통합 데이터센터 환경을 실현하는 컴퓨팅 확장성을 제공한다.

HDS는 탁월한 컨피규레이션 유연성을 갖춘 2종의 클라우드-인에이블(cloud-enabling) 컴퓨팅 엔진을 제공한다. LPAR(Logical Partitions) 기술이 탑재된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 2000과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 320은 메인프레임 기능을 제공하는 고급 X86 엔터프라이즈급 블레이드 서버이다. HDS LPAR 기술은 혁신적인 임베디드 가상화 사양으로 블레이드 서버의 하드웨어 내부에서 가상화를 실현한다. 따라서 고객은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관리성, 안정성,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 2000은 또한 독보적인 블레이드 SMP 인터커넥트 기술을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블레이드 서버로서, 사용자가 다수의 블레이드들을 마치 하나의 시스템과 같이 작동하도록 컨피규레이션할 수 있어 확장성을 향상시킨다.

조직 환경에 가장 잘 맞는 IT 기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일 플랫폼인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는 고객이 동일한 섀시 내에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또는 VM웨어 등의 여타 블레이드와 나란히 LPAR이 탑재된 블레이드들을 구축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히타치 통합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장점

- 예측 가능하고 일관되며 안정된 성과: 사전 검증된 레퍼런스 아키텍처, 엔터프라이즈급 구성요소들로 조직의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 구축 시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보장할 수 있다. 아울러 가이드, 템플릿, 빌트인 자동화 기능이 교체 프로세스와 결과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 신속한 가치 실현: 주문과 계획 및 구축 서비스를 모두 하나의 소스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빠르고 단순한 구축을 실현한다. 특정 통합 솔루션의 경우, 주요 구성요소의 사전 컨피규레이션이 현장 구축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준다. 복잡한 작업의 인텔리전트 자동화는 적재적소에 적절한 인프라스트럭처 구성요소 배치와 리소스의 신속한 프로비저닝을 보장한다.

- 조직의 요구에 따른 클라우드 도입 속도: 고객들은 자사의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를 도입한 뒤, 이후 계속해서 다른 솔루션들을 결합하거나 기존 IT 인프라에 솔루션을 확장하면서 구축을 계속해 나갈 수 있다. 일반적인 워크로드,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워크로드, 특정 애플리케이션 및 하이퍼바이저 환경을 위해 최적화된 솔루션들을 레퍼런스 아키텍처에서부터 보다 심화된 컨버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 니즈에 따라 여러 단계에 걸쳐 통합할 수 있다.

HDS의 글로벌 솔루션 전략 개발 수석 부사장 존 맨스필드(John Mansfield)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고객의 IT 투자를 보호하면서 클라우드 환경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히타치 통합 솔루션은 HDS 스토리지 기술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컴퓨팅 리소스 영역까지 확대하여 고객이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를 비용대비 효율적, 안정적으로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궁극적으로 히타치 통합 솔루션은 기존 데이터센터를 ‘인포메이션 센터’로 변화시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HDS는 중국의 베이징 컴퓨팅 센터(Beijing Computing Center), 인도의 사이파이 테크놀로지(Sify Technologies Limited), 말레이시아의 탈리트 인터내셔널(Teliti International) 등 유수의 아태지역 기업들이 HDS 클라우드를 도입해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발표했다. HDS는 아태지역 고객들이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로 관리 비용의 절감, IT 환경의 단순화, 운영 효율성의 증대, 모듈형의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 기존 애플리케이션 변경 없이 여러 소스를 활용하여 클라우드를 구성할 수 있는 능력, 기존 IT 투자에 대한 보호 등을 꼽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사업팀 김영호 팀장은 “HDS는 아태지역의 다양한 클라우드 시장 요구에도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각 IT 인프라 상황에 따른 탄력적인 클라우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역시 올해 신설된 클라우드 사업팀을 필두로 하여HDS와의 기술 협력 및 클라우드 토털 솔루션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이호선 대리
02-6272-301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