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제주~오사카 노선 6월22일 신규취항

뉴스 제공
제주항공 코스피 089590
2011-06-22 14:45
서울--(뉴스와이어)--제주항공(대표이사 김종철)이 6월22일 제주~오사카 노선에 신규취항했다.

제주항공은 22일 오후 1시30분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탑승동 로비에서 김종철 사장과 김부일 제주특별자치도 환경경제부지사, 마츠이 사다오(松井貞夫) 주제주일본국 총영사, 유재복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갖고 운항을 시작했다.

이날 취항식에서 제주항공 김종철사장은 “제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게 하는 것은 제주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돼야 하는 당위성을 설명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며 “제주항공은 제주의 아름다움을 세계 곳곳에 알리고,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제주로 모셔오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사장은 또 “매년 제주를 찾는 관광객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은 관광지 물가를 잡기 위한 제주도민과 제주특별자치도의 노력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여가 활용방식을 송두리째 바꿔 놓은 ‘제주 올레’, 그리고 제주항공으로 대표되는 저비용항공사의 출현 등 3박자가 갖춰진 결과”라는 견해를 밝히고, “지속적으로 제주기점 공급석을 확대해 제주도민과 국민들의 여행 편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오후 4시20분,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에서도 김석기 주오사카대한민국 총영사, 강실 간사이제주특별자치도민회장을 비롯해서 간사이국제공항공사 후쿠시마 대표이사, 일본 국토교통성 토미다 공항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 취항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제주항공 엄부영 영업본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주항공의 3번째 간사이 정기노선인 제주노선의 신규취항은 간사이공항과 제주항공에게 많은 의미가 있다”면서 “오는 11월,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에 도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제주도를 찾으려는 일본 여행객의 편의가 높아지고, 오사카 지역에 거주하는 많은 제주출신 재일 한국인의 고향방문도 한결 수월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제주기점 국내선 3개 노선과 제주와 인천, 김포, 부산 등을 기점으로 하는 일본, 태국, 필리핀, 홍콩 등 4개국 7개 도시에 총 10개의 국제 노선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우리나라 LCC(Low Cost Carrier·저비용항공사) 가운데 가장 많은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오후 3시 제주를 출발하고, 같은 날 오후 5시30분 오사카 간사이 공항을 출발해 밤 7시 제주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매주 수·금·일요일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신규취항을 기념해 7월1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민에 한해 수요일 출발편은 왕복 9만9000원(이하 유류할증료 및 공항이용료 등 제외), 금요일 출발편은 왕복 16만원, 일요일 출발편은 왕복 13만원에 편당 최대 20석씩 특별가격으로 할인 판매한다.

소비자 선택권 확대로 일본인 관광객 유치, 도민 여행편의 제고 기대

기존 항공사가 단독으로 취항하던 제주~오사카 노선에 이날 제주항공이 신규취항함으로써 제주도민의 일본여행과 오사카 지역에 거주하는 제주교민들의 고향방문이 한결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복수의 항공사가 취항함에 따라 일정과 운임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권이 확대돼 제주를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오사카는 제주출신 교민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교민 수는 약 8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제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2008년 17만7000여 명에서 지난해 18만7800여 명으로 약 6% 증가했다.

국내·국제선 동반성장 전략…부산 증편 등 국내선 공급석 확대

제주항공은 이날 오사카 노선 취항과 더불어 오는 6월24일부터 제주~부산 노선에 대한 대폭적인 증편도 실시한다. 국제선과 국내선의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부산 노선의 운항횟수는 기존 주 56회에서 주 92회로 늘어나고, 1일 공급석도 평균 1490석에서 2450석으로 늘어난다. 국내선 전체적으로도 김포 노선 155만5000석 등 지난해 197만석에서 252만석으로 약 28% 증가한다.

웹사이트: http://www.jejuair.net

연락처

제주항공 홍보실
윤예일 대리
070-7420-10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