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고용·노사민정협의회, ‘대구지역 노사민정 사회적 책임 실천 공동 선언’ 행사 개최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지역 노사민정이 지역경쟁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기수로서 급변하는 노동 및 경영 환경에 공동으로 대처하고 상호 이해와 신뢰의 합리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활기찬 대구건설, 공정한 노사 상생 일터의 창출을 다짐하는 사회적 책임실천 공동 선언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선언문 채택에는 신동진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의장, 박상희 대구경영자총협회장, 차순자 대구여성단체협의회장, 문형남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이수영 대구고용노동청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이 노사민정을 대표하여 참석한다.
또 대구시산하 5개공사·공단 근로자의 협의체인 대구시투자기관노동조합협의회(의장 이재삼) 회원 500여명도 “공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을 함께 채택하며, 본 행사에 앞서 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봉사활동의 솔선수범을 보이기 위해 대구도시공사는 범물동 용지아파트 사회복지관에서 11:30부터 독거노인 무료급식 봉사를 실시하고, 대구의료원은 지하철 중앙로역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을 10:00부터 14:00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이날 (주)영진 노사도 함께 참석하여 “근로시간 단축 및 교대조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사가 성실히 실천 할 것을 선언”하는 등 대구지역 노사민정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 고용안정,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한다.
이밖에 “노사생상 일터 만들기” 홍보 포퍼먼스와 2011세계육상선수권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활동 및 대구지역 택시업계 노사가 “외국 손님맞이 친절 대구이미지 실천”을 결의 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
노사상생담당 정한곤
053-803-32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