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장마철 도로 안전 정비 완료
전남도는 그동안 여름철 안전한 도로 관리를 위해 위임국도 9개 노선 599㎞와 지방도 47개 노선 2천303㎞에 대해 연중 최적의 도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선담당제’를 도입, 붕괴위험이 있는 도로변 절개지에 대한 긴급조치를 완료했다.
또 도로 수명에 치명적인 포장면 갈라짐에 대해서는 주요 원인인 노면 물고임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꽂길 조성, 가로수 식재 등으로 높아진 길어깨 토사 제거(물뻬기)작업을 추진해 원활한 노면 배수를 유도하고 포장 파손 구간에 대해서도 보수를 완료했다.
도 뿐만 아니라 목포시 등 22개 시군에서도 군도·농어촌도로 등 4천781㎞에 대해 자체 인력과 예산을 투입해 이미 점검 및 정비를 완료한 상태다.
전남도는 또 공사중인 사업장에 대해서는 매월 추진상황 점검을 정례화해 성실시공토록 유도하고 재해예방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송자섭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방도로 상시 점검을 통해 장마철은 물론 연중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기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도로교통과
061-288-74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