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37회 충청보훈대상 시상식과 보훈가족 위안공연 열려
충청보훈대상은 1975년에 처음 출발하여 37년여의 세월동안 보훈가족의 자긍심과 사기를 드높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보훈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해 왔다.
각 부문별 수상자를 보면, 자립에 성공한 모범적인 상이군경에 수여하는 자립상에 공상군경 계영무님(69세), 모범적이고 사회에 귀감이 되는 유족, 미망인에게 수여되는 모범상에 유족(父) 지영춘님(76세)과 미망인 김옥태님(85세), 전상군경의 아내로 역경을 딛고 행복한 가정을 이끌어 오신 장한아내상에 김이례님(75세), 기타 보훈대상자로 타의 모범이 되신 분에게 수여되는 특별상에 김영년님(62세)과 김종민님(67세)등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들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수여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역경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이웃과 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신 공로로 영예의 충청보훈대상을 수상하신 여섯 분에게 축하의 말과 함께, 앞으로도 도민 모두가 ‘보훈’의 참뜻을 새기고 늘 보답하는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을 약속하고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을 건설하여 후손들에게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의 미래를 물려줄 것이라고 전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복지장애인과
복지기획팀 이영미
043-220-3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