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휴가철 청소년시설 등 안전점검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영석)는 휴가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대형숙박시설 등에 대한 표본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내달 중 12일 동안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대형숙박시설 5개소와 청소년 수련시설 11개소, 교량 23개소 등 총 39개소를 대상으로, 시설물 유지관리 실태 및 안전성 등 재난안전 위험 요소를 중점 살핀다.

이를 위해 도는 건축과 전기, 가스, 기계, 토목, 소방분야 등 전문직 공무원 6명과 시·군 합동으로 1개반 2개조 7명으로 점검반을 편성, 점검을 실시한다.

도는 이번 점검에서 지적된 시설은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에 입력하고, 관리 책임 기관별로 통보해 조속 시정토록 할 계획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휴가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주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곳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관리·점검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남도 소방안전본부
재난민방위과 윤태노
042-220-37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