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출연기관 및 민간위탁시설 회계실무자 ‘회계전문 위탁교육’ 실시
먼저 지난 6월 17일 전주정보영상진흥원, 전주기계탄소기술원, 전주문화재단, 전주생물소재연구소, 전주인재육성재단 등 5개 출연기관에 근무하는 회계담당자 1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고, 6월 24일에는 문화예술, 사회복지, 청소년, 어린이, 청소 등 6개 분야 47개 민간위탁시설에 근무하는 회계담당자 84명에 대하여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회계실무 위탁교육은 출연기관 및 민간위탁시설에 대한 ‘맞춤형 코칭-스태프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하게 된 것으로서 회계실무자들의 잦은 이동과 업무 미숙에 따른 회계업무 처리능력 및 행정기관과의 협력관계가 다소 떨어진다고 판단함에 따라 이를 보완하고 직무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회계전문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교육내용은 보조금 회계실무, 예산실무와 그동안 회계감사 결과 주요지적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전주시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그동안 특별히 회계관련 전문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어 업무에 대한 확신이 없었고, 감사 때마다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교육을 받을 기회가 있어 회계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회계실무능력이 향상되고, 보조금 예산 집행의 투명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주시는 앞으로도 출연기관 및 민간위탁시설 뿐만 아니라 보조금을 받는 각종 사회단체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맞춤형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하여 보조금 집행에 대한 예산 낭비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보조금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감사담당관실
감사담당 박재열
063-281-2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