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복도로 르네상스 ‘우리집 텃밭 캠페인’ 행사 열려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동구청 및 ‘산복도로 마을만들기 제10지구 주민협의회’와 함께 도시텃밭 가꾸기를 통한 안전한 먹을거리의 자급과 슬럼화된 도시경관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하여 개인별 텃밭상자 100개를 분양하는 우리집 텃밭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우리집 텃밭 캠페인 행사는 6월2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구 초량동 구봉성당에서 열리며 △텃밭상자분양 △재활용품이 텃밭상자 변신 △뚝딱뚝딱 나만의 텃밭상자 만들기 △음식물퇴비화 발효제 코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현재 텃밭은 마을 내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유기농 재배를 통한 착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등의 여러가지 이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텃밭가꾸기 운동을 산복도로 마을에 접목하여 ‘동구에서 도시텃밭의 희망을 만든다 1탄 - 우리집 텃밭 분양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텃밭을 아름답게 가꾸고 정비하는 방법을 배우고 마을 내 경작 인구를 파악하여 동구 내 텃밭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를 마을에서 생산하고 소비하는 체계를 만드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복도로 마을의 특징인 평지붕 옥상을 가진 주택, 폐공가, 그리고 옹벽과 계단은 훌륭한 텃밭공간으로서, 텃밭은 녹지공간 조성으로 산복도로 마을의 경관이미지를 개선하고 산복도로에서 보는 바다 전망과 더불어 녹색의 향연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텃밭상자 분양 캠페인은 동구 주민에게 텃밭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텃밭으로의 관심을 유도할 것이라”고 전하며 “텃밭상자가 옥상녹화의 걸음마가 되고, 독거노인들에게 작은 취미생활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창조도시기획과
태윤재
051-888-56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