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자원봉사 BEST ULSAN-ZONE’ 정기 활동 실시
울산시는 6월 25일 오전9시부터 오후2시까지 지역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동아리, 대학생봉사단 등 71개 단체 1,372명이 ‘자원봉사 BEST ULSAN-ZONE(맞춤형 자원봉사)’ 봉사 활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이 날 독거 및 장애인 세대 등 587개 재가세대에 푸드뱅크 물품전달과 장마철 주택점검, 청소 등 가사활동을 지원하며, 중구 성남동 아케이드 거리에서는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과 자원봉사 참여홍보를, 범서 선바위, 삼남 작천정, 태화강 일원, 지역 소공원에서는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한다.
또 울산대학생 봉사단 소속 보건의료팀과 물리치료팀 60여명이 재가세대 봉사단체 활동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진단과 물리치료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공무원 및 가족 35명이 참여하여 중구 병영일원 재가세대(17세대)를 방문하여 물품전달, 청소 및 말벗 등 자원봉사에 함께한다.
울산시의 ‘2011 시정핵심 10대 과제’로 추진 중인 자원봉사 BEST ULSAN - ZONE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세대와 유원지, 소공원 등 지역의 봉사단체, 기업체 동아리가 참여하여 맞춤형 결연으로 세대를 돌보고, 책임관리 단체로 하여금 지역을 가꾸는 시책 사업으로 단체별 개별 활동과 월 1회 정기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울산에는 422개 ZONE에 205개 단체 9,871명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간윤태
052-229-2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