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IT 중소기업 특허경영 Mentoring 지원 시범사업 실시
Mentoring 지원사업은 기존의 1회성 단편적 컨설팅과 달리, 기업별로 전문 변리사를 배정하여 지속적으로 지도 및 자문을 통해 조기에 특허경영 체제의 정착을 지원하므로써, 중소기업의 특허분쟁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중요사업이다.
전자진흥회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특허경영 의지, 수출비중, 정부지정 전략품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경과후 개선상황 평가 등을 통해 우수기업은 정부포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허경영 멘토링”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특허분쟁지원 홈페이지(www.iPAC.kr)에서 세부내용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 중소기업은 장기간 특허분쟁 소송에 따른 경영공백, 거액의 로열티를 지출하는 경우도 발생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특허표준지원센터
02-6388-6072
이 보도자료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