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한국청소년연맹 총재 연임

- 한나라당 원내대표 황우여 국회의원, 한국청소년연맹 제11대 총재 연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총재에 황우여 현 총재가 연임됐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지난 23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이사회와 임시총회를 열고 황우여 총재의 재선임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황 총재는 현 임기가 종료되는 다음 날인 오는 7월 3일 제11대 총재로 취임하며, 임기는 2014년 7월 2일까지 3년간이다.

황 총재는 지난 2008년 7월 2일 총재 선임 이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한 지역단 창단 및 한국청소년연맹의 세계화를 추진하는데 앞장섰다는 평가다. 특히 재임기간인 2009년 우수청소년단체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한국청소년연맹의 발전에도 큰 공헌을 했다.

황 총재는 “조직·활동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최근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통해 국내 청소년단체의 대표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청소년단체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우리 연맹이 설립목표와 이념을 더욱 분명히 하여 ‘연맹 재도약’을 목표로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열정을 키워, “대한민국 新 청소년문화의 최고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각자 맡은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자”라고 밝혔다.

황 총재의 연임을 계기로 한국청소년연맹은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단체로서 위상을 정립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황 총재는 4선 의원으로 서울대학교 법학박사인 황 총재는 감사원 감사위원,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한나라당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한나라당 원내대표로 활동 중이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기획조정실
홍찬기 간사
02-841-9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