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11 전기자동차 및 전장엑스포 · 2011 국제전지산업전에 홍보관 운영과 세미나 개최
특히, 6월 24일 영광군이 주최한 전기자동차 육성 정책과 투자여건 설명 세미나에 150여 전기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생산기업들과 전기자동차 개발과 보급을 지원하는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연구원등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고무된 정기호 영광군수는 “전 세계가 ‘그린카 산업’ 육성에 국력을 집중하고, 환경규제를 강화하는 동시에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과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영광군이 지속적으로 국내 전기자동차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고 있다.”라면서 영광군으로 투자할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은 전국 최초 전기자동차 운행구역 지정·고시 및 전국 최초 관용차량 운행 도입 등 국내 전기자동차 산업분야에서 뉴스 메이커 역할을 수행한 결과 지난 4월 14일 서울, 제주와 함께 전기자동차 선도도시에 선정됐다.
이는 영광군이 그동안 전기자동차 산업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 시킨다는 영광군의 군정 방향이 주효하면서 전기자동차 메카로 부상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투자유치담당 신광근
061-350-5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