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권위자 구범환 박사, 안산한사랑병원 의료원장 취임

- 대한암학회 회장 역임, 동아일보 선정 유방질환 명의

- 외과전문의 5명 의기투합 ‘수술받기 좋은병원’ 순항

안산--(뉴스와이어)--동아일보 선정 유방질환·일반외과 부문 명의(名醫)에 선정된 이 분야 권위자 구범환 박사가 ‘수술받기 좋은 병원’을 표방하는 안산 한사랑병원 의료원장에 부임했다. 한사랑병원은 10년차 이상 외과전문의 5명이 뜻을 모아 4월초에 개원된 외과전문 종합병원.

고려대 의대를 졸업한 신임 구범환 의료원장은 박사학위 취득 후 일본 국립암센터에서 근무했으며, 미국 뉴욕대 메모리얼 슬로안 케터링 암센터 유방암을 연수했고, 일본 구루메(久留米) 의대 객원교수 등을 지냈다. 대한유방암학회, 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자문위원을 지냈으며, 현재 제11대 대한암협회 회장도 맡고 있다.

대부분의 의대 교수들이 퇴임 후 다른 대학병원으로 옮겨서 진료하는 길을 택하지 않고 평소 아끼던 제자들의 간곡한 부탁을 받고 안산 한사랑병원에서 환자진료를 맡기로 한 것. 구범환 의료원장은 유방.갑상선센터에서 이성렬 원장과 함께 유방암, 갑상선암의 수술과 치료에 전념할 계획이다.

구 의료원장은 “고대 의료원장과 의무부총장을 지내고 대한외과학회 회장으로 재직할 때도 외과 발전에 관심이 많았다”면서 “현재의 의료 환경에서 외과전문병원으로 개원을 하기는 쉽지 않았을 텐데 제자 5명이 힘을 합해 외과전문병원을 개원한 만큼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 의료원장이 수술전문 외과전문병원 안착을 기대하면서도 한편으로 걱정하는 데는 현재의 의료전달시스템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그는 “지금 외과전문의를 취득한 후 전문 과목을 표시하지 않고 의원으로 개원을 하는 현실에서 외과전문의들이 주축이 된 한사랑병원의 개원은 외과의사들 사이에서 호응과 걱정된 반응이 간간이 나오고 있다”면서 “환자들의 수술과 치료를 수술전문병원이 해결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이 돼야 하며, 이런 시스템을 갖춘 한사랑병원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구 원장의 이런 생각은 외과 의사들의 의료 환경개선에 도움을 보태야겠다는 나름대로의 생각에서다. 다른 전공에 비해 상대적으로 힘들고 수입이 많지 않다는 이유로 전공의 기피과 이지만, 생명을 다루는 의료계에서는 꼭 필요한 진료과이기 때문이다.

안산 한사랑병원은 수술실에 공기정화필터를 설치하고 최신의 외과복강경기구와 소아용 복강경 장비를 갖추는 등 대형 대학병원의 수술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시설을 완비했다.

구 원장은 오랜 경험만큼이나 수술 성공률이 매우 높기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경륜에서 나오는 안정감을 주는 의사로도 환자들 사이에서 알려져 있다.

이천환 한사랑병원 대표원장은 “그동안 존경해 왔던 유방암·내분비외과 분야 권위자이신 구범환 교수를 모시게 돼 영광이다”며 “유방암, 갑상선암, 대장암, 담도암 등의 암수술뿐만 아니라 단일구멍 복강경수술과 내시경 점막하박리술 등의 대학병원과 경쟁할 수 있는 수술 실력을 갖춘 병원으로 기대하시는 만큼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산 한사랑병원은 외과전문병원이지만 종합병원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진료과가 개설돼 있다. 외과뿐만 아니라 정형외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마취통증의학과, 치과 치료가 가능하다. 구 원장은 후배 전문의들과 함께 진료와 수술을 나눠 맡는다. 자세한 진료일정과 상담은 한사랑병원 대표전화(031-501-7777)로 하면 된다.

한사랑병원 개요
한사랑병원은 안산시 위치한 종합병원으로 수술전문병원입니다. 대장암, 항문병, 유방질환, 갑상선질환 등을 전문상담합니다.

웹사이트: http://hansarang7.com

연락처

전형준 실장
070-7558-77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