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친환경농산물가공학교 2기 교육과정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가공 상품화하여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우리농산물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우리농산물의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친환경농산물가공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1기의 전통장류가공과정에 이어 실시하는 2기 ‘우리지역농산물가공’ 과정은 6월28일부터 8월2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총 10회에 걸쳐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대상자는 광주시 거주 여성농업인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수업은 이론과 실습, 현장체험을 병행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뤄지며 우수 강사진의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여 교육생들의 농산물 가공기술능력 및 농·식품가공 경영마인드를 함양시킬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센터 내 농산물가공교육장 및 가공지원시설을 이용해 지역농산물 가공기술을 보급하고 가공 시제품을 생산하여 상품화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농특산물의 명품화를 통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062-613-53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