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글로벌 유통진출 지원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1-06-27 10:21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는 해외 글로벌 유통기업에 적합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선정, 마케팅 및 입점지원을 통해 해외 B2C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한다.

협회는 본 지원을 위해 해외 현지에서 유통기업과 네트워킹이 가능하고 입점을 통한 지원을 도와줄 수출협력기업 3곳(미국 United Exchange Corp 및 Hitrons Solutions Inc, 불가리아 Choice Ltd)을 선정하였으며, 수출협력기업을 통해 북미와 동유럽의 다양한 대형유통기업(Walmart, EVS, Costco, Billa, Dantasiko, Carrefour 등) 입점 지원하게 된다. 오는 7월 8일까지 해외 유통진출 희망기업을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은 수출협력기업을 통한 현지 유통기업과의 네트워킹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해외 유통기업 입점을 적극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고 국내 유통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유통기업 입점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이끌어냄으로 실질적인 B2C 판로개척 지원의 모델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또한, 벤처기업협회 박창교 상근부회장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에게 있어서 해외 진출은 상대적으로 기업규모가 작은 수익모델의 다양화 구현을 통해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실천에 첫걸음이라 보며, 앞으로도 협회가 이러한 실질적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kova.or.kr) 또는 마케팅지원팀 (02-890-6352, 0621 / jklee@kova.or.kr)으로 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02-890-6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