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투자유치 및 중소기업 지원 종합 상담’ 실시
6월 23일 영광읍 녹사리 영광군 벤처빌딩에서 영광군. 광주은행,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전남신용보증 재단이 합동으로 농공단지 입주기업 및 투자유치기업 대표와 소상공인 등 28명에게 종합상담을 실시했다.
종합상담에서 군은 인력지원과 중소기업 발전자금 융자금 지원 신청안내와 투자유치기업 지원제도 안내를 담당하고, 금융기관과 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자금 융자 상담을 담당했다.
이날 참석한 군서농공단지 협의회 정종신 회장은 “종합 상담이 기업의 인력 및 금융지원과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나가서는 기업들의 안정정착에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경제인의 한사람으로서 매우 기쁘며 지역발전에 함께 노력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영광군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영광을 만들기 위해 인력지원과 금융권 지원은 물론 투자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투자유치로 미래 선진 중심도시로 만들어가겠다며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에는 실시되는 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담당 박래춘
061-350-5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