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일반의약품의 성공적인 출시 방안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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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IQ코리아
2011-06-27 14:01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서비스 기업 닐슨(Nielsen)은 지난 23일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 판매 시행과 관련하여, 일반의약 신제품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약국 외 판매와 관련한 소비자 동향 및 전망과 일반의약품의 소비자 접근을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및 사례 발표 등이 이루어졌다.

최근 사회적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 판매에 대하여, 닐슨코리아의 신제품 수요예측 컨설팅 본부 댄 프리드랜드(Dan Friedland) 이사는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 판매가 확대되면 소비자들의 의사결정력이 매우 커지게 될 것이며, 동시에 제약 업계에서는 광고, 매장 내 프로모션 등 대(對) 소비자 마케팅 활동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대한 관여도에 따라 품목별 편차는 있을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닐슨IQ코리아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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