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MOVE 아키텍처, WI-FI 상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서버 2010에 유선과 같은 성능 제공

- 동급 시스코 Wi-Fi 대비 최고 75% 높은 성능 검증

- 휴스턴 예스프랩(YesPrep) 스쿨, 아루바와 링크 서버 2010을 통해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필요한 비용 및 시간 90% 감소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1-06-28 09:05
서울--(뉴스와이어)--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www.arubanetworks.com)는 혁신적인 Wi-Fi 네트워킹을 위한 MOVE(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향후 MS) 링크 서버 2010에 유선급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스코의 동급 Wi-Fi 네트워크와 대비해 무려 75%나 더 향상된 성능을 나타냈다. 향상된 수치는 MS의 시험 및 평가표준을 이용해 아루바와 MS가 엄격하게 테스트한 평균 평가점(Mean Opinion Scores)을 산출한 결과다.

이를 통해 아루바는 MS 네트워크 인프라 최적화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MS는 엔드-유저들이 MS 링크를 사용하여 높은 음성 및 영상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루바를 비롯한 여러 네트워크 인프라 벤더들과 링크의 네트워크 요구사항에 전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협업을 진행해 왔다.

네트워킹과 IT 전문성에 중점을 둔, 네트워크 인프라 최적화 파트너들은 문서화 작업 및 서비스를 비롯해 실시간 음성 및 영상 전송, 링크와의 협업에 필요한 기업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을 지원한다.

아루바 MOVE 아키텍처는 또한 아루바엣지(ArubaEdge)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링크 서버 2010과의 상호운용성을 인증 받았다. MS링크 파트너 엔지니어링 카필 샤마 그룹 프로그램 매니저는 “성능 테스트와 링크 서버 2010과 연계된 아루바 무선 인프라를 위한 솔루션 가이드는 더 쉽고 빠르게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아루바OS 모빌리티 서비스는 상황 인지 모빌리티로, 사용자·디바이스·애플리케이션·위치를 식별 할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링크 서버 2010과 같은 고급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네트워크를 최적화 한다. 또한, 개인 및 공용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통해 중앙집중형으로 구축되며, 접속 유형에 관계 없이 네트워크에 접속한 사용자 및 디바이스에 맞춰 보안·정책·네트워크 성능을 관리한다. 아루바는 사용자들이 링크에 최적화된 고성능 모바일 액세스 네트워크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상세한 환경 설정 가이드라인을 발행해왔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 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http://www.arubanetworks.com/pdf/partners/PSB_MicrosoftLync.pdf

아루바 코리아의 김영호 지사장은 “스마트폰과 테블릿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링크서버2010과 같은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이용 증가는 IT관리자들에게 새로운 기회이자 과제도 함께 안겨 주었다. 하지만 이번 아루바와 MS의 파트너십이 와이파이 네트웍스에서 운영되는 모바일 기기들에 신뢰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해외사례: 예스프랩 스쿨 (YES 국립 고등학교) 캠퍼스
예스프랩 국립 학교는 휴스톤 내 8개 캠퍼스에서 4,200명의 학생들이 강의를 받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8개의 캠퍼스 및 본사의 모든 교사와 직원들이 사용하는 콜라보레이션 스위트 링크 서버 2010의 높은 성능을 보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필요로 했다.

예스프랩의 트로이 닐 (Troy Neal) IT 관리 이사는 “유선전화 시대는 끝났다”고 전하며, “MS에서 링크 2010을 통해 초중고 학교에 주는 할인과 아루바 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한 뛰어난 성능 지원, 그리고 기존의 PBX 대신 링크2010을 구축함으로써 절감되는 비용 등을 감안하면, 미국 내 모든 초중고 학교들은 이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다. 예전에는 한 학교에 구축해서 음성 PBX와 연동하기까지 6개월에서 9개월, 4만달러에서 6만달러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2주에서 3주 내에 최소 300달러에서 3천달러로 가능해졌다. 아루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및 음성 전송 성능은 어떤 누구도 무선 네트워크라고 느끼지 못할 정도로 뛰어나다”라고 말했다.

가트너 조사 결과: 전세계 비즈니스 텔레폰 시장 전망 (2006년-2015년), 11년 1분기 업데이트 가트너는 2011년에서 2015년까지 PC 소프트폰, 모바일 소프트폰, IP 무선 전화의 성장은 기업 전화 시장에서 유선 IP 폰을 앞지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TDM 무선 전화기와 아날로그/디지털 전화기들은 모두 감소되고 있으며,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근간을 이룬 무선 전화와 소프트폰의 빠른 채택은 높은 보안과 상황 인지 무선 네트워크를 필수불가결한 사항으로 만들었다.

- PC소프트폰과 모바일 소프트폰 17.7%
- IP 무선 전화기 14%
- 1- 또는 2-회선 IP 전화와 IP그래픽 전화 7.3%
- TDM 무선 전화 -3.1%
- 아날로그/디지털 전화 -8.5%


아루바 네트웍스에 대하여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기업의 모빌리티 중심 액세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MOVE (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는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로 본사, 모바일 비즈니스 전문가, 원격 근무자 및 방문자에게 끊김 없는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네트워크로의 통합적인 접속은 기업의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아루바는 나스닥과 러셀 2000®(Russell 2000® Index)에 상장되어 있다.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북미, 유럽, 중동, 아태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루바 네트웍스 홈페이지(www.arubanetworks.com)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arubanetworks), 트위터 (@ArubaNetworks), 그린아일랜드 뉴스 블로그(greenislandnews.blogspot.com)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김정아 과장
02- 3497-0481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팀장
02- 6250-982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