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한-EU FTA 활용 유럽시장 온라인 상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애견용품 제조업체인 패션팩토리사는 작년 KOTRA(사장 홍석우)에서 주최한 온라인 상담회에 참가했다가 톡톡히 재미를 보았다. 온라인으로 처음만난 네덜란드 바이어와 수출계약을 체결했을 뿐 아니라, 대만 바이어와는 이미 두 차례에 걸쳐 납품까지 마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패션 팩토리사는 올해 온라인상담회에 특히 더 큰 기대를 갖고 있다. 7월1일부로 발효되는 한-EU FTA 혜택을 온라인미팅을 통하여 한발 앞서 차지할 생각이기 때문이다.

KOTRA는 7월1일 발효되는 한-EU FTA를 우리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확대 기회로 활용하고자, 6.29~30일간 ‘한-EU FTA 활용, 유럽시장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특히 유럽에 주재하는 KOTRA의 22개 해외사무소 전체가 바이어 발굴을 실시하였으며, 결과 엄선된 70명의 바이어들이 우리기업과 상담을 갖는다.

연간 300개사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KOTRA의 ‘온라인 상담회’는 시간과 인력이 부족해 마케팅 인력을 상담을 위해 해외로 출장보내기 어려운 중소 수출기업에 유용한 해외시장 개척 수단이다. 최근 해외국가와의 FTA체결이 연 이어지면서, 체결 당사자인 양국 기업 간 관심은 높아지는데 시간·공간 상 제약으로 의도를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늘면서 KOTRA 온라인 상담회가 우리기업들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상담회를 주관하는 KOTRA의 김선화 e-Trade 팀장은 “FTA가 발효되어 우리 기업의 수출 여건이 개선되어도 실제 거래선을 찾아 상담에 이르기 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라고 설명했으며, “온라인의 경우 준비가 되어있는 수출·수입업체 상호간에 비즈니스 과정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FTA의 과실을 빠르게 얻어낼 수 있다”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e-Trade팀
신재현 차장
02-3460-71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