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도권기업 대대적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에서는 28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수도권지역의 핵심기업 관계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전라북도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특히,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 다소 참가하여 행사의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는 등 분위기가 사뭇 고조되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식경제부 윤상직 제1차관과 한국산업단지공단 박봉규 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전라북도 투자전략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의 기회가 되었으며 전북의 투자환경 설명과 전략산업 비전과 전망, 전라북도 투자인센티브, 투자제안부지 등을 소개하여 수도권기업의 도내 이전을 유도하고 새만금과 연계한 산업단지에 많은 관심을 갖게되었다.

더불어 전라북도에서는 타시도에 비해 비교우위에 있는 인센티브 및 지금 분양중인 산업단지 등을 소개하고 전라북도의 투자환경을 홍보하는 부스를 설치 운영하였으며 홍보부스는 “전라북도에 투자하기 좋은 10가지 이유, 전북에 투자한 글로벌 기업들, 전라북도 10대 전략산업”으로 디자인 하였으며 부스를 방문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상담을 실시한 결과 40여개 기업들이 투자의향을 나타내었다.

또한 전라북도에 소재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4개기업이 함께 설명회에 참석하여 구매상담 및 생산품을 홍보하였다.

전라북도 이성수 민생일자리본부장은 “설명회에 참가한 250여 기업에 대한 DB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 접촉할 계획이며, 특히 투자상담을 실시한 기업을 이후 수시로 방문하여 투자동향을 면밀히 파악하여 반드시 전라북도에 투자를 이끌어 내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하였으며 “금번 설명회를 통해 수도권 기업을 유치하여 우리지역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민생일자리본부
투자유치과 문원영
063-280-354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