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충청남도경제진흥원과 MOU 체결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이하 ‘협력센터’)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6. 29(수). 11:00 진흥원 회의실에서 양금승 협력센터 소장, 권동열 전경련경영자문단 위원장, 송기균 진흥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강소기업 성장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경영자문단은 국내외 판로개척, 생산공정 및 품질개선, 투자유치 등 충남지역 11,780개 중소 제조업체의 주요 경영애로 분야에 대하여 경영컨설팅을 제공하여 이들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협력센터는 진흥원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충남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반도체, 자동차 등 충남지역 부품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멘토링을 9월부터 우선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 열린 경영자문상담회에서는 전선, 비료, 섬유, LED부품 등을 제조하는 충남지역 중소기업 20개사가 참여하여 경영자문단으로부터 기술경영, 자금재무, 마케팅 분야의 경영컨설팅을 받았다.
협력센터는 오는 7월부터 기술사업화 초기단계인 현지 중소기업의 수요(Needs)를 고려하여 기술마케팅, 해외영업전략, 비즈니스협상 등을 중심으로 ‘맞춤형 마케팅 교육’을 상시적으로 제공하여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경영효율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김현수 선임조사역
02-3771-02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