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운영의 필수 ‘검색엔진’ 등록

뉴스 제공
랭크업
2011-06-29 09:37
서울--(뉴스와이어)--한 리서치 회사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소를 잘 알고 있는 사이트의 경우에도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해서 접속한다고 한다. 검색엔진이란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방대한 분량의 자료들 중 필요한 정보를 키워드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색 도구로써, 최근에는 단순한 검색 도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특정 홈페이지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검색엔진에 등록된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명이나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사용자들이 주소창에 일일이 URL을 입력해야 하고, 그만큼 사이트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게 된다.

쇼핑몰 등 각종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 의하면 검색엔진으로부터 유입된 고객들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 만큼 홈페이지를 운영할 때 검색엔진 등록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웹솔루션 개발업체 랭크업(대표 최영식, rankup.co.kr)에 따르면 랭크업의 솔루션을 이용한 검색엔진 사이트의 개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지역별이나 업종별로 세분화, 전문화 된 정보들을 다루는 검색엔진 홈페이지들이 주로 개설되고 있다.

랭크업 관계자는 “검색엔진 사이트의 경우 네티즌들이 정보를 찾을 때 검색사이트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새롭게 사이트를 개설해 방문자 수를 확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의한 검색엔진 등록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랭크업의 검색엔진 솔루션은 사이트 정보를 등록 받아 검색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으로, 사이트 관련 신청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검수기간을 거쳐 검색엔진 사이트에 노출시켜주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전문검색사이트 및 외부링크 사이트 등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많은 비용과 긴 제작기간이 소요되는 웹에이전시나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개발방식과 다르게 랭크업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수익성 홈페이지를 미리 개발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100여만 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24시간 내에 검색엔진 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솔루션 판매 2,800개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기간 내에 솔루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가 10% 할인 및 모바일웹 솔루션을 무상으로 설치해 주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랭크업 개요
랭크업은 2001년도에 설립된 인터넷 비지니스 회사로 랭크업, 쇼핑몰거래 서비스 사이트프라이스, 프리랜서 중개 프리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rankup.co.kr

연락처

랭크업 기획운영팀
김병은
1544-6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