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술직 공무원 선진지 현장 견학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기술직 공무원 기술향상과 선진기술 Mind 확산 및 업무능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9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금강2교 건설현장 및 경기평택항 일원의 개발현장을 견학했다.

금강2교는 설계·시공일괄입찰(T/K) 공사로 콘크리트 주탑높이가 97미터인 비대칭 곡선형으로 현재 대림산업(주)에서 시공중에 있으며 에프씨엠(FCM, Free Cantilever Method) 가설공법이 적용되고 있다.

FCM공법은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경간 전체에 동바리를 설치하여 타설된 콘크리트가 소정의 강도에 도달할때까지 콘크리트의 자중 및 거푸집, 작업대 등의 중량을 일반적으로 동바리가 지지하는 방식으로 PS콘크리트 가설공법중 가장 일반적인 공법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경기평택항만공사 홍보관을 방문하여 황해경제자유구역 전시관 등을 관람하고 안내선을 이용하여 동부두, 컨테이너 부두, 자동차 부두, 돌핀부두 등 평택항 일원의 개발현장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에는 도청 및 시·군청 기술직 공무원과 충남개발공사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신기술 습득과 공무원의 업무능률 향상을 도모하였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건설정책과
건설기술담당 권오면
042-251-27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