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3기 블로그기자단 20명 위촉
이번에 위촉된 제3기 블로그기자단은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전업주부에서 학생, 회사원, 전문블로거까지 총 20명으로 다음달 7월1일부터 2012년 12월말까지 1년6개월 동안 대전시의 공식 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대전시 공식 블로그는 작년 3월에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대형포털사와 연계 운영, 컨텐츠 공모전 실시, 우수포스팅 기념서적 발간, SNS이용자 증가에 부응한 QR코드 홍보 등 특화된 운영으로 일일방문자수 2,000명을 상회하는정상급 블로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민간 블로그 기자단이 대전의 명소, 행사, 시책, 일상 등을 직접 취재하여 홍보함으로 관공서의 이미지를 탈피한 친근하고 생생한 대전시의 소식을 전달하여 전국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시는 앞으로 블로그기자단들의 원활한 취재활동을 위해 소정의 원고료지급과 함께 블로그기자증을 발급하여 시 산하 기관, 문화체육시설, 행사장등을 자유롭게 출입 취재토록 지원할 계획이며, 현장방문, 간담회 등을 통해 주요시책 및 시정에 대한 포스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염홍철 대전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대전시가 대한민국의 신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필요한 대전시의 다양한 시책에 대한 소통과 화합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과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우리시의 주요시정과 대전의 정체성 알리기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이종서
042-600-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