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창업 비즈니스센터’ 설치 운영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작년 7월 청년실업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새로운 고용창출의 대안으로 청년창업업체 600개 육성을 위한 청년창업활성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는 한편, 이 추진과정에서 IT·디자인·문화컨텐츠 등 지식서비스 분야에서 개인이 사장이면서 직원인 1인창조기업 육성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고, 따라서 1인창조기업을 전담 지원할 부산창업비즈니스센터를 설치 추진 중에 있다.

부산창업비즈니스센터는 주로 임대보증금이 없어 사무실을 얻지 못하거나 창업에 대한 정보나 지식이 부족해서 제대로 자립하지 못하는 1인 창조기업, 청년창업업체, 프리랜서 등에게 실비로 사무실, 회의실 등의 사무공간과 팩스·복사기 등 사무기기 제공, 전문가 상담, 교육, 정보제공, 입주업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 경영지원 프로그램과 창업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하고 창업지식을 갖춘 센터 매니저와 입주업체가 사무적인 불편함이 없도록 사무요원도 채용할 계획이다.

센터는 1인창조기업뿐만 아니라 부산청년창업센터를 수료하였으나 아직까지 자립기반이 약한 창업센터 수료업체의 사후관리를 위하여 창업 인큐베이터 역할도 병행 수행한다.

센터는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이 시비 3억과 기금 1억8천만원을 들여 올 8월 경 설치 완료를 목표로 중구 중앙동 부산우체국 4층 옛 기술보증재단 자리에 부산창업비즈니스센터를 설치하며 전용면적 198평의 규모로 52개의 개인전용사무실, 공동작업공간, 회의실, 휴게실, 교육장 등이 설치된다.

부산시는 입주하는 1인창조기업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주기 위하여 지난 6. 3일 중소기업청에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정 신청을 해 놓고 있어 향후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로 지정받을 경우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기업지원과
이지연
051-888-56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