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사회복지법인비룡복지재단에 녹색·휴식공간 조성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은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가 거주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비룡복지재단(영광읍 도동리 42번지 일원)에 숲과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녹색·휴식공간을 조성했다.

본 사업은 지난해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의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금번 녹색사업단의 녹색자금(복권기금) 8,000만원을 지원 받아 소나무 등 3,000여 주의 조경수와 조경시설물인 테이블탁자 2개, 등의자 17개를 설치 “숲이 있는 녹색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를 통해 시설이용자의 휴식은 물론 면회 온 가족과 함께 즐거운 담소도 나눌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변에 물무산이 위치해 등산길 산행을 이용하는 이용객에게도 쾌적한 녹색공간을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에서는 사회복지법인시설의 녹색공간 조성사업이 확대 조성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조성된 녹색공간 조성사업에 대하여 사후관리 협약서를 체결하는 등 일정규모의 재정과 기술자문을 지원, 건전한 수목생장을 유지하는 등 건강한 녹색공간 숲이 지속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환경녹지과
산림경영담당 박귀홍
061-350-55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