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로이, MIPI M-PHY 검증·디버그·적합성 테스트 위한 종합 패키지 발표

2011-06-30 08:00
서울--(뉴스와이어)--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www.lecroy.com)는 최근 MIPI Alliance의 M-PHY 및 M-PHY 물리 계층 표준 기반의 신호에 대한 검증과 디버그, 적합성 테스트를 제공하는 테스트 패키지를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지난 6월 16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하는 MIPI Alliance 테스트 포럼 데이에서 Mixel사의 M-PHY와 연계하여 선보였다.

Mixel사와의 MIPI Alliance 에코시스템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르크로이는 믹셀과 함께 초기 IP 코어로 M-PHY 테스트를 개발 및 검증하는 작업을 했다.

이와 관련 Mixel사의 최고 경영자인 Ashraf Takla는 “르크로이와의 협력으로 우리 고객들은 MIPI M-PHY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르크로이와의 협력과 MIPI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의 모든 관계를 성공적으로 지속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IPI Alliance는 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협력 조직으로서 모바일 기기의 인터페이스 규격을 정의하고 홍보하는 일을 수행한다. MIPI가 적용된 집적회로는 2010년 약 7억개 출하되었으며, 2015년에는 620억개 수준의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PHY 표준은 향상된 전원 효율성과 적은 핀 수, 더 강력해진 심볼 코딩, 다중 전송 속도 및 옵티컬 어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 등의 장점으로 인해 시장을 견인할 주요 요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엄격한 프로토콜 규격은 트랜스미터, 리시버, 인터페이스 S-파라미터 및 임피던스 테스트 등의 적합성 테스트를 요구한다. 르크로이 MIPI M-PHY 테스트 패키지는 적합성 테스트 규격이 명시하는 필요한 모든 툴을 다음의 장비들을 통해 쉽고 정확한 방식으로 제공한다. WaveMaster 8 Zi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프로토콜,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및 스큐 테스트를, 리시버 테스트 장비인 PeRT3 Eagle 시스템으로 루프백 모드 초기화와 지터 내구성 테스트를, 네트워크 분석기인 SPARQ-4004E 로 트랜스미터, 리시버, 그리고 케이블 TDR와 S-파라미터 테스트를 수행한다.

르크로이 WaveMaster 8Zi 오실로스코프는 4~45 GHz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Gear, 1, 2, 3이 정의하는 멀티 속도 조건을 충족시키는 대역폭을 갖추고 있다. 직관적인 디코드와 물리 계층 테스트 패키지는 Tx 타이머와 신호화 테스트가 요구하는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앰프/슬루율 타이밍 조건의 수행을 더 쉽게 하도록 간편한 설정방식을 제공한다.

PeRT3 (Protocol-enabled Receiver and Transmitter Tolerance Tester) Eagle 시스템은 스트레스 조건에서 리시버 테스트를 수행하는 장비이다. PeRT3는 리시버와 트랜스미터 테스트를 모두 수행하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물리계층 테스트와 프로토콜 테스트의 경계를 허물었으며, 적합성 테스트 패키지에서 Rx 타이머와 전기적 내구성 영역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역할을 한다.

인터페이스 S-파라미터 및 임피던스 테스트를 위해서는 르크로이 SPARQ 장비를 사용한다. SPARQ는 TDR/TDT 기반의 분석기로서 최대 4포트에서 40 GHz의 S-파라미터 측정을 원버튼 동작으로 간단하게 측정하며, 고가의 VNA (Vector Network Analyzer) 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SPARQ-4004E 모델은 Tx/Rx S-파라미터 및 저항/누설 테스트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다.

MIPI D-PHY 테스트 솔루션들

MIPI D-PHY 테스트를 제공하는 제품은 이미 르크로이에서 제공하고 있다. D-PHY를 위한 자동 컴플라이언스 패키지는 D-PHY 인터페이스 특성을 빠르게 검증하며, CSI-2, DSI, DigRF 3G, DigRF v4 프로토콜 및 측정 툴들이 디버그 과정을 더 쉽게 도와준다.

믹셀(Mixel)에 대하여

믹셀은 반도체 및 전자 산업에 차별화된 혼합 신호 IP 코어를 제공하는 선도 업체로서 저전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주력 분야이다. 믹셀의 상용화된 IP 코어는 Legorithmic 방식을 사용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맞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믹셀의 혼합 신호 IP 포트폴리오에는 고성능 PHY, SerDes, 트랜시버, PLLs, DLLs, 그리고 아나로그 빌딩 블록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MIPI 를 비롯하여 네트워킹, 스토리지 등이 포함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info@mixel.com 또는 www.mixel.com을 방문하십시오.

MIPI Alliance에 대하여

MIPI Alliance는 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협력 조직으로 모바일 기기의 인터페이스 규격을 정의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MIPI 규격은 새로운 기술을 견인하고 기능과 서비스의 더 빠른 채용을 가능케 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표준을 확립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mipi.org 을 방문하십시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