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맥스, 소셜게임 ‘꾸며볼까요? 패션몰’ 다음 카페 서비스 오픈
‘꾸며볼까요? 패션몰’은 자신의 패션샵을 찾는 손님이 원하는 옷을 제공하며 패션샵을 키워나가고, 최종적으로 유명 패션몰을 경영하게 되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미션 시스템>에선 패션몰 운영과 관련된 과제를 지속적으로 제공,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게임에 대해 하나하나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했으며, <마이룸 시스템>에서는 기존의 인벤토리를 교체해서 훨씬 보기 편하고, 사이즈 크게, 그리고 귀엽게 보이게 수정했으며, 모은 의상의 수집달성도/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 기능도 포함하였다. 이 두개의 기능을 업데이트 하면서 유저에게 게임 플레이에 대한 목적의식과 자기만족, 자기과시의 공간을 제공해서, 컨텐츠에 대한 로열티를 부과하고 유료수익모델의 강화를 꾀했다는 것이 개발팀의 의도.
소프트맥스의 컨텐츠사업본부 이주환 부장은 “지난 3월 yozm을 통해 런칭한 이후, 안정화와 더불어 유저 반응에 따른 컨텐츠 업데이트를 많이 진행해 왔다. 개발팀이 보여주고 싶었던 게임성이 어느정도 완성되었기 때문에 다음 카페에 런칭할 시점이 되었다고 판단했다. 패션이나 트랜드에 관심이 많은 다음 카페 유저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카페 런칭 이후에는 카페간 매상경쟁 같은 카페 전용 기능을 추가로 제작하고, 그러면서 다음의 폭넓은 커뮤니티 이용고객에게 다가갈 기회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꾸며볼까요? 패션몰’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공동주관하는 ‘2010 서울 SNG 게임 제작지원 사업’ 에 선정되어 정부기관의 지원을 통해 제작된 게임이다.
※ 소셜게임은 일반 온라인게임과 달리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 접속만으로 게임 실행이 가능하여 웹브라우져에서 사이트 접속을 통해 바로 ‘꾸며볼까요? 패션몰’을 체험 할 수 있음.
※ 서비스 URL : http://apps.yozm.daum.net/fashionmall
소프트맥스 개요
(주)소프트맥스는 1990년대, <창세기전> 시리즈를 포함한 PC 패키지 게임을 다수 발매해 불모지와 같았던 국내 게임 시장에 뿌리를 내렸고, 이 후 국내 게임개발사가 엄두를 내지 못했던 콘솔 게임시장에 진출해 <마그나카르타> 시리즈로 당당히 명함을 내밀었습니다. 올해로 창립 18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1세대 게임 개발사로서, 그 동안 쌓인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핵심전략으로 제 2의 성장동력인 ‘글로벌 컨텐츠’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 사이트: http://apps.yozm.daum.net/fashionmall
웹사이트: http://www.softmax.co.kr
연락처
소프트맥스 마케팅팀
과장 이병희
02-598-2554(내선3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