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홍의원, 재생가능 에너지에 관한 아시아·태평양 의원회의에 참석

서울--(뉴스와이어)--김태홍 의원(열린우리당, 광주북구을)은 4일 일본에서 열리는 「재생가능 에너지에 관한 아시아·태평양 의원회의」에 한국측 대표의원으로 참석한다. 김 의원은 그간 국회 연구단체인 ‘국회 신·재생 에너지 정책연구회’ 대표의원과 ‘신·재생 에너지 정책 포럼’ 회장직을 맡아오며 국내 대체 에너지에 관한 정책 강화와 제도적, 사회적 틀을 마련하는데 앞장서 왔다. 김 의원은 방문기간 동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표단 자격으로 신·재생 에너지 관련 각종 국제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이 회의는 지난 ‘04년 독일 본(Bohn)에서 열린 ‘재생가능 에너지에 관한 국제회의’에 참석했던 일본 의원들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위해 별도로 수립했으며, 한·중·일을 비롯한 40여개국 의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김 의원은 참가 국가들의 신·재생 에너지 현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 보급을 위한 국제협력 방안에 대해 참가국 의원들과 논의한 후, 재생가능 에너지 선언문을 채택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4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현 국제 정세는 에너지 확보를 위한 분쟁이 끊이지 않는 등 에너지원을 둘러싼 국가간의 새로운 대립구조가 형성되어가고 있는 상황” 임을 지적하고, ”계속되는 고유가 행진과 기존 에너지에 대한 국제환경규제 움직임이 강화되어가는 현실에서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 보급이야말로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 라는 점을 역설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김 의원은 기후 현에서 열리는 ‘국제환경 심포지움’과 ‘지구환경문제에 관한 국제의원모임’에 참석하고 아이치 현에서 열리는 ‘2005 아이치엑스포’ 를 참관하는 등 부대행사에 참석한 뒤 오는 6일 귀국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taehong.or.kr

연락처

김태홍 의원실 이상윤 비서 02-784-15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