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온라인게임 팡야 일본 수출
계약조건은 계약금 20만 달러에 로열티 30%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팡야의 일본 서비스를 맡게 된 게임팟은 2001년에 설립된 온라인, 모바일게임 퍼블리셔로 게임 커뮤니티사이트인 ‘게임팟(www.gamepot.co.jp)’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팟의 야스다 츠요시 회장은 “팡야는 캐릭터성이 뛰어나 일본인들의 취향에 잘 맞을 뿐만 아니라 골프게임 장르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기 때문에 성공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팡야는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에서 개발한 골프 소재의 온라인 대전게임으로 기존 실사 형태의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과는 달리 조작이 간편해 골프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팡야는 지난 1월 대만에 이미 수출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중국, 태국, 필리핀 등과도 수출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9일부터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
한빛소프트 개요
한빛소프트는 1999년 설립 이후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와 같은 대형 게임의 퍼블리싱을 통해 한국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IT 관련산업 전체가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였고, 동시에 한국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대표하는 중심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강한 도전 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한빛소프트의 최대 강점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빛소프트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세계시장으로 향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sof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