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회 작은 음악회 공연 개최
이날 행사에는 홍영표 국회의원 부인과 송영길 인천시장 부인이 참석하였으며 또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서창원 회장이 참석했다.
금난새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돕기 위해 공연악기 소리를 감정과 연계하여 주민들에게 해설을 하였으며, 오케스트라 교향악단의 지휘를 어린 아이들에게 잠시 맡겨 귀여운 지휘자가 탄생하였고 어린 아이들은 영원히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부개 주공3단지 아파트 단지 아이들과 주부, 노인 등 400여명이 모인 곳에서 무대에서나 볼 수 있었던 느낌 그대로 수자토의 ‘르네상스 춤곡’, 모차르트의 ‘할렐루야’, 파커의 ‘그라운드 포스’ 주민과 함께 하는 공연은 귀에 익고 들어서 즐거운 곡들이 차례로 울려 퍼지는 감동의 물결을 접한 자리가 되었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입주민과 함께 감동을 줄 수 있는 정다운 순회공연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아파트가 새로운 문화적 공간이 될 수 있다는 인식변화를 주도할 뿐 만 아니라, 문화공연의 기회를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일반 서민들에게 고급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주었다는데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며, 이번 공연은 아파트 문화 환경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며 단지 내에서 친숙한 공연을 함으로써 주민의 문화 이해 및 활동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건축계획과
032-440-47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