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지원 대상가정 대학생 장학금 지원

성남--(뉴스와이어)--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지송((http://www.lh.or.kr)는 6월 30일(목)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LH 본사에서 주거지원 대상가정 대학생 10명을 초청하여 각각 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LH는 최근 높은 대학등록금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워 집안살림까지 돌봐야 하는 주거취약계층 대학생 자녀들이 조금이나마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장학금은 지난 5월 13일 LH 전임직원이 참여한 “사랑나눔 장터 한마당”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으로 그 의미가 더해졌다.

장학금 수혜자는 LH 매입임대 주택에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인 가정의 대학생 중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LH는 주거지원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학비까지 지원해 주게 되어 가정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친서민 국민기업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얼마전 영등포 쪽방에 거주하다 LH에서 지원하는 매입임대주택으로 이주한 김OO씨는 대학생이 된 딸의 등록금 걱정에 뜬 눈으로 밤을 새우기도 했는데 이번에 LH 장학금 지원소식을 듣고 ‘뜻밖에 장학금을 마련하고 지원해주신 LH사장님 이하 전직원분들에게 감사하고 LH가 가족보다 낫다”고 감사해 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지송 사장은 “뜻이 있으면 그 어떠한 난관도 극복하고 반드시 이루어 낸다는 ‘유지경성’을 마음속에 새기고 큰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지금은 어렵지만 반드시 훌륭한 인재로 커 갈 수 있다”고 대학생들을 격려했으며,

LH 관계자는 “취약계층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경감을 위해 가을에도 바자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바자회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젊은 대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고 살아 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LH는 이밖에도 주거취약 계층에게 저소득가정 아동 멘토링, 임대단지 내 어린이 공부방 설치, LH 마을형 사회적 기업 설립지원, 합동결혼식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h.or.kr

연락처

한국토지주택공사 고객경영실
031-738-39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