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지원 대상가정 대학생 장학금 지원
LH는 최근 높은 대학등록금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워 집안살림까지 돌봐야 하는 주거취약계층 대학생 자녀들이 조금이나마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장학금은 지난 5월 13일 LH 전임직원이 참여한 “사랑나눔 장터 한마당”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으로 그 의미가 더해졌다.
장학금 수혜자는 LH 매입임대 주택에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인 가정의 대학생 중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LH는 주거지원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학비까지 지원해 주게 되어 가정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친서민 국민기업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얼마전 영등포 쪽방에 거주하다 LH에서 지원하는 매입임대주택으로 이주한 김OO씨는 대학생이 된 딸의 등록금 걱정에 뜬 눈으로 밤을 새우기도 했는데 이번에 LH 장학금 지원소식을 듣고 ‘뜻밖에 장학금을 마련하고 지원해주신 LH사장님 이하 전직원분들에게 감사하고 LH가 가족보다 낫다”고 감사해 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지송 사장은 “뜻이 있으면 그 어떠한 난관도 극복하고 반드시 이루어 낸다는 ‘유지경성’을 마음속에 새기고 큰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지금은 어렵지만 반드시 훌륭한 인재로 커 갈 수 있다”고 대학생들을 격려했으며,
LH 관계자는 “취약계층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경감을 위해 가을에도 바자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바자회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젊은 대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고 살아 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LH는 이밖에도 주거취약 계층에게 저소득가정 아동 멘토링, 임대단지 내 어린이 공부방 설치, LH 마을형 사회적 기업 설립지원, 합동결혼식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h.or.kr
연락처
한국토지주택공사 고객경영실
031-738-39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