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전문 솔루션 기업 비젠트로(주) 출범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1-06-30 09:47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전문 ERP 기업인 비젠트로 주식회사(사장 김홍근)가 지난 6월 중순경 법인 설립을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비젠트로㈜는 삼성 SDS로부터 기업용 ERP 솔루션인 UNIERP(유니이알피) 사업권 일체를 넘겨받아 출범한 신생기업이다.

UNIERP는 1997년부터 개발 · 공급한 국내 최고의 ERP 솔루션으로 전자, 전기, 자동차 부품, 화학, 철강,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900 여 국내 · 외 기업에 공급되었다.

비젠트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UNIERP 솔루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도약하는 고객의 스피드 경영을 위해 경영진의 신속한 의사 결정 및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표준화 구축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매출 150억원을 시작으로, 2015년에는 500억 규모의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이사는 “비젠트로 주식회사는 ER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UNIERP를 포함한 기업 솔루션에 적극 투자하여, 2015년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NO.1 기업 솔루션 및 서비스 공급사가 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비젠트로㈜ 초대 대표이사인 김홍근 사장은 1983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삼성 SDS 솔루션 사업본부 사업지원 센터장을 거쳐 컨설팅본부 프로젝트 관리총괄 상무로 재직했으며 ERP 솔루션 개발 및 관련 프로젝트를 다수 총괄한 경험이 있다.

한편, 삼성 SDS는 “지난 수년간 UNIERP를 통해 중견 · 중소기업의 정보화에 많은 역할을 해왔으며, UNIERP 사업의 특성상 전문화를 통한 SW 경쟁력 강화가 고객 가치 제고에 바람직하다는 차원에서 분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 비젠트로(Bizentro): Business와 Centro의 합성어로 비즈니스의 중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UNIERP의 해외 브랜드로 활용한 바 있음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02-3429-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