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IDEC, 광운대 스마트 TV IPC 개소식 개최
광운대 스마트 TV IPC는 공진흥 교수(광운대 전자정보과)가 센터장을 맡으며, 18개 대학, 2개 연구소, 53개 SoC 및 플랫폼 기업이 참여하여 스마트 TV 융합시스템에 대한 3S(SoC, SW, System) 연동 및 ERB(Education, Research, Business) 집적의 산학연 플랫폼을 구축·개발·보급에 역점을 두게 된다.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은 지식경제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IT 및 융합 기술의 핵심영역에서 융복합형 전문 플랫폼 구축을 통해 반도체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정부정책 및 산업체 Need에 의거, 지역적 그룹을 떠나 기술적 대표성을 가진 연구센터의 필요성을 위해 IPC를 추진하게 되었다.
반도체설계교육센터 경종민 소장은 “앞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 세미컨덕터와 산·학·연 간의 협업이 미래 시스템 반도체가 비약할 수 있는 동력이 되리라 생각되고, IPC가 시스템반도체의 획기적 도약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AIST IDEC 개요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는 1995년 산업자원부와 반도체 회사(삼성전자, 현대전자, (구)LG반도체)의 지원으로 설립되어 전국 대학의 워킹그룹에 대한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우수 설계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산업기반이 취약한 비메모리 분야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dec.kaist.ac.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홍보팀
전항기
042-350-85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KAIST IDE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