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연구원 이정현·박영규 박사,‘2011 UST 우수교원’선정

안산--(뉴스와이어)--한국해양연구원(원장 강정극)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이정현 박사와 기후·연안재해연구부 박영규 박사가 ‘2011 UST 우수교원’에 선정됐다.

한국해양연구원 책임연구원이자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세경)* 교수로 활동 중인 이정현·박영규 박사는 29일 대전 UST 본부에서 열린 ‘2011년 UST 우수교원 및 우수연구성과자 표창식’에서 각각 ‘우수연구지도상’과 ‘우수강의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해양연구원 협동연구생이자 UST 해양연 캠퍼스에서 해양생명공학을 공부하고 있는 배승섭 연구원은 ‘우수연구성과상’을 수상했다.

UST는 국내·외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교원 및 재적생을 대상으로 한 ‘UST 우수교원 및 우수연구성과자 표창’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우수연구성과상’은 한 해 동안 재적생들이 발표한 논문 중 저자순, 저널영향력지수(IF), 총 피인용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는 제도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우수연구성과상’이, 이의 지도교수에게는 ‘우수연구지도상’이 수여된다.

올해 ‘우수연구성과상-우수연구지도상’을 함께 수상한 이정현 박사와 배승섭 연구원은 지난 해 고세균(써모코커스 온누리누스)이 수소를 생산하는 대사 작용을 규명한 논문, ‘개미산 이용 미생물 성장과 수소생산의 커플링(Formate-driven growth coupled with H2 Production)’을 네이처지에 발표하여 학계의 주목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박영규 박사는 UST 해양연 캠퍼스에서 ‘물리해양학개론’ 강의를 통해 기후 및 해양물리 분야의 발전과 후속인재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강의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2011년 UST 우수교원 및 우수연구성과자 표창’에서는, 지난 해 사이언스 지에 논문을 발표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정현 박사-배승섭 연구원’과 공동으로 ‘우수연구성과상-우수연구지도상’을 수상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이창준 박사-윤보은 연구원’을 비롯하여, 총 60명의 교원 및 재적생들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개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1973년 설립된 이래, 국내 유일의 종합해양연구기관으로서 국가 해양정책의 수립과 해양개발 추진에 필요한 해양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중추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경기 안산에 본원을 두고, 대전 대덕연구단지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경남 거제에 남해연구소, 경북 울진에 동해연구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부설기관으로 극지연구소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di.re.kr

연락처

한국해양연구원 홍보팀
김병호
031-400-6072
010-3018-31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