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공무원교육훈련기관 종합평가 1위 수상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1-07-01 09:04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 소속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정용준)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공무원교육훈련기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는 30일 중앙행정기관 소속 28개 교육훈련기관 운영 실태를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1위는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2위는 관세청 소속 관세국경관리연수원, 3위는 교육과학기술연수원과 국토해양인재개발원이 공동 수상하였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자주적인 평가시스템 정착을 위해 교육과정운영평가제 실시, 독자적인 협업적용도 평가시스템 구축 및 평가결과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 조직의 경영성과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성과평과를 실시하였고 집합교육에서 발굴한 고객만족 우수사례를 동영상 교육 자료로 제공함으로써 교육 소외계층인 집배원들의 대국민 서비스 교육을 강화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용준 교육원장은 “개원 111주년을 맞이하여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이 공무원교육훈련기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교육기관(1위)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공무원교육훈련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지식기반경제를 견인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이라는 교육목표아래 공정사회교육, 녹색성장을 실천하는 u러닝, 국격을 높이는 글로벌 교육, 현장과 호흡하는 현장교육이라는 4가지 교육방향을 설정하고 지식경제부를 포함하는 범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244개의 교육과정 130,000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재정홍보팀 최종현
041-560-5922
이메일 보내기